베트남

베트남 시차 및 주요 도시별 비행시간 총정리

by 알고싶은 날개 2023. 4. 10.

베트남은 동남아 여행지로 많이 선택되는 나라입니다. 한국과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또 가까울 수도 있는 거리에 있는 나라인데요. 오늘은 베트남의 시차와 한국에서 출발 시 도시별 비행시간, 대략적인 항공권 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베트남 시차

한국 - 베트남 시차 2시간

베트남은 한국보다 2시간이 늦습니다. 우리나라가 2시간이 빠른 셈이죠. 베트남은 국토가 시차가 날 정도로 큰 나라는 아니고 세로로 길게 뻗은 형태이기 때문에 나라 안에 시간은 모두 동일하고요.

예를 들어, 한국이 오전 8시라면 베트남은 오전 6시입니다. 그래서 한국보다 해가 늦게 뜨는 나라, 늦게 지는 나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주요 도시별 비행시간

한국과 베트남의 비행 시간을 도시별 '직항' 비행기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항공사, 비행기 별로 시간은 약간은 다를 수 있지만 오차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호치민 도착(떤선녓 공항) 5시간 30분
하노이 도착(노아바이 공항) 4시간 30분
다낭 도착 4시간 40분
푸꾸옥 도착 5시간 30분
하이퐁 도착 4시간 30분
달랏 도착 5시간
냐짱 도착 5시간

한국에서 베트남까지는 대략 5시간 내외가 소요된다고 볼 수 있어요. 직항도 많은 편이고 특히, 인천발 비행기의 경우 위에 언급된 도시들에 모두 직항이 운행하기 때문에 멀지 않은 여행지로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항공권의 가격은 그날 그날 다르고, 도시별로 가격이 달라서 정확히 딱 집어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저렴한 날에는 20만 원 비싼 날에는 5~60만 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객의 수요가 몰리는 휴가철, 연휴 성수기와 같은 때는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항공권은 일찍 미리 예약할수록 저렴한 편입니다.

베트남 항공사(Vietnam airline, Vietjet air, Bamboo)가 국내 항공사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