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정보

베트남의 이동수단 GRAB 이용방법!

by 베트남 자유 2020. 3. 12.

해외여행은 항상 기분좋은 일입니다!

비행기 티켓팅부터 숙소 예약까지 설레는 맘으로 준비하게 되죠

해외 어디를 가게 되어도 인천공항에서 해외공항까지는 아주 순조롭게 도착하게 됩니다.

 

그.런.데!

 

호치민 공항에 내리자마자 여행시작부터 택시사기를 당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

공항 게이트로 나오게되면 마치 공항 직원같은 복장을 한 사람이 TAXI? GRAB?하고 호객행위를 시작합니다.

 

100% 사기이니 절.대.로! 따라가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복잡한 공항에서 어떤 교통수단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자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먼저 베트남 유심을 미리 구입하지 않았거나 로밍이 안되어 있으신 분은 입국수속하는 곳부터 공항 내외 곳곳에 유심을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단기로 여행오신 분들은 1주일 또는 1달 사용이 가능한 유심을 곧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벗어난 뒤에 따로 유심을 구매하시려면 교통도 복잡한 호치민 시내에 통신사 대리점에 여권을 지참하여 신상정보등록 등 절차를 거쳐야 하니 공항에서 유심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일 2GB~4GB의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유심의 1달 사용비용은 약 200,000VND ~ 300,000VND로

한화 1만원 ~ 1만5천원선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우 저렴하죠!

 

베트남 유심이 준비되었다면 Google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GRAB 어플을 다운받아 주세요!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먼저 휴대폰 인증을 하게 됩니다

구매한 유심에 휴대폰번호가 적혀 있으니 해당번호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보통 짐이 많고 2인이상 움직이는 경우에는

좌측 상단에 있는 Car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선택 후에는 자동으로 현재 위치가 잡히게 됩니다! 가끔 GPS의 정확도 문제로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직접 화면을 움직여 정확한 위치를 설정해주시거나 현재 위치의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은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아래 빈칸에 검색해 주시면 다음과 같이 해당 목적지를 선택 할 수있는 보기가 생깁니다!

여행의 마지막에 다시 돌아가야하는 공항을 검색한 모습인데요!

tan son nhat으로 검색을 하게되면 국내선 Domestic과 국제선 International 두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으로 돌아가실 때는 국제선 International로 선택을 해주셔야겠죠!

목적지를 선택하면 요금과 경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동할 준비가 되셨다면 하단에 Book GrabCar를 눌러주세요!

잠시 뒤에 알림과 함께 기사가 배정됩니다!

하단에 차량번호와 차종 괄호 안에 (차량 색상) 까지 배정받은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1G 165.48 TOYOTA VIOS (XAM)

이동하시는 동안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이동경로와 현재 위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하신 뒤에 요금을 지불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