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이야기/세계 상식

불가리아 화폐의 종류와 환율

by 알고싶은 날개 2024. 5. 2.

불가리아 화폐의 종류와 환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가리아는 동유럽에 위치한 국가로 독자적인 화폐인 레프(лев)를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불가리아는 2024년부터 유로화를 사용할 예정이었으나, 높은 인플레이션 등의 유로화 도입 기준에 못 미쳐 현재도 레프를 사용하는 나라인데요.

불가리아 화폐의 종류와 환율

하지만 향후 다시 유로존 가입을 신청할 예정(2024년 6월)으로 앞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질 돈일 수도 있습니다. 레프화의 종류와 환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가리아 돈 레프의 종류

레프 지폐의 종류

지폐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프 지폐 종류

1 레프 2 레프 5 레프 10 레프
20 레프 50 레프 100 레프  

총 7종의 종류가 있습니다.

최고액권인 100레프는 한화로 약 75,000원 정도 하는 금액의 권종입니다.

레프 동전 종류

레프 동전 종류

동전은 위와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레프의 동전은 단위가 스토틴가 입니다. 100스토틴카=1레프입니다.

우측의 2개의 동전은 1레프, 2레프 입니다.

레프는 앞으로 유로화 도입 예정인데요. 불가리아에서 사용될 유로화의 동전은 현재의 도안 그대로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해요. EU 이사회에서도 이미 승인을 한 상태라고 합니다.

 

 

 

 

불가리아 돈 레프의 환율

불가리아 레프와 유로화의 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로-레프 환율

 

우측이 5년간 환율변동 폭인데요. 기존에 보단 환율과는 약간 뭔가 다르죠. 그렇습니다. 유로화와 레프는 고정환율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특이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1 유로 = 1.95583 레프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기존에는 독일 마르크화와 고정된 환율이었지만 마르크의 국가인 독일 역시 유로화를 도입하면서 마르크 대신 유로와 패깅이 된 것인데요. 현재 까지도 고정 환율로 연동되어있기 때문에 앞으로 유로화 도입은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향후에는 불가리아에서 유로만 보게 될 날이 머지 않았다고 할 수 있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유럽 대륙에는 몇 개의 국가가 있을까?

유럽은 큰 대륙으로 지구에 있는 하나의 지역인데요. 유럽은 전체적으로 유럽연합으로 묶여 있고 사용하는 돈도 유로로 실제로는 유럽 연합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국가도 있고 유럽 연합에 가입

saigon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