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일상다반사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by 베트남 자유 2020. 5. 23.

호치민 약국 탐방기

Pharmacity

 

파마시티는 호치민 여기저기서 보이는 그런 약국입니다.

골목골목마다 다 입점해있죠

한국의 온누리 약국(?) 같은 그런 체인점이 많은 약국 느낌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약국 이용 리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전문의약품이 의사의 처방이 없어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옛날 한국처럼 전문의약품을 일반의약품처럼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약사와 상의 후 처방을 받도록 해야겠죠~!

 

호치민에는 약국이 보통은 파란 간판인 경우가 많아요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간판은 이렇게 생겼어요.

호치민에 돌아다니면 이 간판 정말 많이 보입니다.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한쪽 벽 전체로 의약품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걸 꺼내기 위해

사다리도 있군요ㅎㅎ

 

보통 여기서 일하는 약사는 영어가 가능한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정확한 처방을 위해

지레짐작으로 병명을 말하기보다는

증상을 말해서 처방 받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상담이 좀 더 정확해지거든요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그냥 단순히 의약품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판매합니다.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발포비타민도 보이는 군요

발포비타민 주기적으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화장품도 판매를 하는군요

화장품 샴푸 그런 소모품과

손.발목 아대 같은 그런 것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약을 처방 받았는데요

이런 식으로 잘라서 줍니다.

 

베트남은 자체적으로 제조하는 약품이 없어서

보통의 외자사 (화이자. 얀센 등) 약품이 많아요

따라서 유통기한만 문제가 없다면

품질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아침 저녁으로 식후에 먹으라고 이렇게 나눠서

처방 받았습니다~!

 

타국에서 아프면 정말 서럽습니다ㅜㅜ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과자같은 먹을거리도 판매하는군요ㅎㅎ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약국이지만 잡화점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느낌도 살짝 나네요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아이들 키재는 것도 보이네요

정말 오랜만에 봤습니다ㅎㅎ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호치민 의약품 처방 - 호치민 pharmacity

 

이렇게 봉투에 담아서 주네요

안에는 쿠폰도 있었습니다

다음 방문시 얼마사면 얼마 할인 이런식으로

대충 계산해보니 10~20% 할인 해주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해서 쿠폰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아프지마시고 

혹시라도 머나먼 타지 호치민에서 아프신 분들은 ㅜㅜ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