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호치민의 명소

호치민 시티투어 여행지 추천 _ 베트남 여행

by 베트남 자유 2022. 3. 21.

0123

호치민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 번 정도는 읽어볼만한 호치민 시티투어 여행지 소개글입니다. 호치민은 알면 알수록 아는 것보다 정말 크고 구석구석 신기한 장소도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 분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곳들로 한 번 추려보았습니다. 활기찬 곳부터 가벼운 여행 기분을 느낄 수도 있는 곳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2층 버스 시티투어를 통해서도 편하게 주요 포인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2층 시티투어 버스 예약하기

호치민 시티투어 추천 코스

0123

1. 부이비엔 거리 (Bui Vien Walking Street)

호치민에 와보신 분들은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해보셨을 것 같아요. 여행자거리로도 알려진 이 거리에는 밤이 되면 화려한 불빛, 붐비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라는 표현이 딱 떠오르는 거리입니다. 특히, 밤에 방문해서 펍에 가서 맥주 한 잔만 하더라도 호치민의 밤이 어떤 느낌인지 바로 아실 수가 있으실거에요. 이 거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아시아 사람들도 많지만 서구권에서 여행을 온 사람도 정말 많기 때문에 배낭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거리를 따라 쭉 있는 레스토랑, 바 그리고 펍은 대부분 유럽 방식에 맞춰서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 쉽게 볼 수 있는 불쇼, 난대없이 마이크 잡고 노래 부르는 사람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그리고 길거리 음식도 정말 많이 판매를 하는데요, 여행의 즐거움은 또 먹는거니 길거리 음식도 먹어보는 것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Bui Vien Walking Street, Pham Ngu Lao Ward, District 1, City. 호치민시

012345

2. 응우옌 후애 거리 (Nguyen Hue Walking Street)

응우옌 후애 거리는 서울로 치면 광화문 광장(?)처럼 넓은 광장같은 거리입니다. 널찍한 거리를 따라 많은 사람들 사이를 걷다보면 여행온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거리에서도 길거리에서 파는 여러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호치민에는 바람이 참 많이 불어서 밤에 이곳에 오면, 시원하게 바람 맞으면서 해외 여행 나온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거리는 베트남에서도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베트남 현지 전국에서 모인 사람들도 많이 볼 수가 있어요. 길 한쪽 끝에는 호치민 시청. 호치민 동상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 쪽 끝에는 사이공 강을 볼 수 있는 강변이 있어요!

주소: Nguyen Hue, Ben Nghe Ward, District 1, City. 호치민시

3.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 – 1군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 는 19세기 말 프랑스 고딕 양식의 건축물입니다. 매주 토요일 밤마다 연극, 음악, 무용 등 다양한 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연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면 관람석을 둘러보고 앞서 말씀드린 응우옌후애 거리를 거닐며 주변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극장 바로 뒤편에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콩까페가 있습니다.(콩까페는 호치민 시내 곳곳에 점포가 정말 많이 있으니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한 번 방문해보면 좋아요.)

주소 : 07 Công Trường Lam Sơn,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012

4. 노트르담 대성당 - 1군

노틀담 대성당 역시 프랑스 식민시절에 지어진 19세기 유럽풍 건축물입니다. 노트르담 대성당 바로 옆에는 중앙 우체국도 있어요. 두 장소를 한 번에 방문할 수 있는 좋은 루트입니다. 다만, 노트르담 대성당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처음 봤던 4년 전 아마 그 이상부터 계속 공사 중이라 내부는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건물 외벽 밖에 볼 수가 없기는 하지만 성당 앞에 어느 정도 공간이 있고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으러 많이 오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중앙 우체국의 경우 실제로 우편 업무를 보기도 합니다. 여기서 한국으로 편지를 써도 생각보다 금방 도착해서 놀랐어요. 여행 와서 한국으로 편지 한 통 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01 Công xã Paris,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01234

5. 거북이 호수 - 3군

바로 앞서 설명드린 노트르담 대성당과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여기는 밤이 되면 커플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그런 곳으로 유명합니다. 호치민 1군 지역에 있는 대학생들이 참 많이 찾아오는 곳 같아요. 특히나 바로 옆에는 호치민 경제 대학교와 시립 건축 대학교라는 두 개의 큰 대학교가 있습니다. 현지 대학생 커플들이 많이 오는 그런 장소라고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수를 둘레로 길을 따라 길거리 음식 노점이 쭈~욱 있습니다. 믹스 라이스페이퍼, 구운 라이스페이퍼, 닭고기 달걀 등등... 길거리 음식을 사서 벤치에 앉아서 음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카페도 많기 때문에 전망 좋은 곳에서 커피를 즐기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직접 보면 호수라고 하기에는 그렇게 크지가 않습니다. 인공 연못(?) 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에게는 여기를 Turtle Lake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주소: Công Trường Quốc Tế, Phường 6, Quận 3,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012

6. 별빛 다리 (안 싸오 다리) - 7군

별빛 다리로도 불리는 이 곳은 살짝 도심에서는 떨어져있어요. 전망이 좋고 특히 밤에 와서 사진찍으면 잘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역시 밤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리에 조명이 정말 예쁘게 되어있거든요. 밤이 되면 별빛다리 위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특히 작은 원형 조명이 쫙 배치되어 마치 별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로맨틱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다리는 보행자 전용 다리입니다. 이 다리를 걷다보면 서로 사진 찍어주느라 바쁜 현지 베트남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소 : Cầu ánh sao, Quận 7, Ho Chi Minh City, 베트남

01234

7. Landmark 81 – Binh Thanh 단지

랜드마크 81 빌딩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호치민의 랜드마크이기도 하구요. 빈홈이라는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빌딩이 높이만큼 호치민 곳곳에서 보이기도 하구요. 물론 전망대도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곳에서 호치민 전경을 감상하기에 아주 좋은 곳 입니다. 랜드마크 81에는 숙박을 할 수 있는 숙소도 구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부킹닷컴이나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다는 부분도 참고하세요.

주소 : 2 Hải Triều,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012

8. 비텍스코 – 1군

앞서 말씀드린 랜드마크 81에 이어서 호치민시에서 두 번째로 높은 Bitexco 빌딩입니다. 호치민 1군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구요. 다양한 컴플렉스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빌딩이 높은만큼 여기에도 전망대가 있습니다~! 사이공 스카이덱 전망대라고 불리더라구요. 여기도 도시 전체를 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전망대에서 야경을 보는 것도 정말 큰 재미입니다.

주소 : 208 Đ. Nguyễn Hữu Cảnh, Phường 22, Bình Thạ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0123

8. 루프탑 라운지바

여기는 특정 장소는 아니지만 루프탑바가 호치민에 정말 많이 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타이밍이 좋게 방문하면 이런 저런 공연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도 루프탑 라운지 같은 곳은 파티를 하러 오는 그런 곳 이기 때문에 그냥 올라와 있는 것 만으로도 파티 분위기가 나는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