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호치민의 명소

붕따우 여행지 추천 _ 베트남 여행

by 베트남 자유 2022. 3. 22.

붕따우에서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관광 명소를 소개해드려볼까합니다. 붕따우는 베트남 남부지역  호치민 옆에 있는 도시로 한국으로 치면 서울 -> 인천 정도 되는 거리에 있는 해안 도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아요. 물론 한국에 비해 도로 사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가는데는 적어도 2시간은 잡고 방문해야할 곳 입니다. 호치민에는 바다가 없기 때문에 베트남 바다를 보고 싶다면 호치민을 왔다가 여기를 들리는 것도 좋은 여행 루트입니다. 그럼 붕따우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붕따우 기본 필수 여행지

호치민을 들러 붕따우를 여행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호치민 출발 붕따우 일일투어를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호치민 붕따우 일일 투어 예약하기

1. 붕따우 등대

0123

붕따우시의 상징 중 하나로 여겨지는 등대입니다.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등산(?)은 하셔야 방문을 할 수가 있어요. 등대로 이어지는 길가에는 굉장히 로맨틱한 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등대는 1860년대 프랑스인에 의해 지어졌다고 해요. 그리고 나서는 20세기 초에 선박의 방향을 알려주는 진짜 등대 역할로 다시 복원됐다고 합니다. 원기둥 모양의 고대 건축 양식에 흰색, 높이 18m, 지름 3m로 멀리서 보더라도 딱 보입니다. 특히나, 등대는 높은 지대에 있고 위치도 좋은 곳이라 여기서 붕따우 도시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대 내부도 개방이 되어있는데요. 등대 내부의 나선형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정상에 올라가볼 수 있습니다. 높은 위치에서 도시의 탁 트인 전망에 푸른 바다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주소: Vung Tau City Ward 2, Small Mountain 정상에 위치 

2. 응인퐁 곶. (Nghinh Phong)

012

현지에서는 '바람을 잡는 코'라고도 알려진 Nghinh Phong 곶은 붕따우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곶은 남쪽으로 뻗어 있으며 3면이 바다와 접하고 사계절 내내 시원한 바람을 맞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곶의 양쪽으로 Vong 해변과 Huong Phong 해변이 펼쳐집니다. 앞에는 바다가 있고 뒤에는 산이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가 있어요. 직접 가서 보면 이게 뭐지 싶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구경하러 많이들 와서 서로 사직 찍기 바쁜 장소더라구요. 사람 구경하기에도 재미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주소 : Vung Tau City Ha Long Street 1

3. 피그힐(Đồi Con Heo)

0123

피그힐은 예전에는 방문하는 사람이 적었지만 지금은 풍경 감상을 좋아하고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메마른 황토의 언덕과 신비로운 바위길, 척박한 바위산, 드넓은 바다와 하늘 등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야성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상당히 아름다운 곳이에요. 이곳은 계절에 따라 풍경이 바뀌는 마법 같은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나 이 언덕에서 일몰을 보기가 정말 좋습니다. 피그힐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만끽하고 싶다면 오후 4 ~ 5시쯤 오는 것을 추천드려요. 바닷빛에 반사된 태양을 보면 정말 기분이 뻥 뚫리더라구요.

주소 : 222 Phan Chau Trinh, Ward 2, Vung Tau City

4. 마리나 선착장

012

붕따우에 있는 마리나 선착장도 구경하러 오기 좋습니다. 선착장이기 때문에 다른 섬으로 이동도 가능하고, 배를 빌려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하구요. 보트를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요트, 카누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Đường số 1, KCN Đông Xuyên, Vũng Tàu, Bà Rịa - Vũng Tàu, 베트남

5. 예수상

012

예수상은 스몰 마운틴 정상에 위치해있습니다. 예수상은 높이 32m, 팔을 뻗은 너비 18.4m, 동상 내부에는 최대 1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붕따우에 있는 이 예수 그리스도 상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그리스도상이라고 해요. 동상을 짓는데 74년~93년까지 대략 20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붕따우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동상을 마주하기 위해서는 500m 높이의 1,000개의 계단을 통과해야 하며, 동상 내부에는 133개의 나선형 계단이 있습니다. 약간 고지대에 있기 때문에 바닷 바람을 만끽할 수 있으며 등대와 마찬가지로 붕따우 전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붕따우시에 있는 작은 집들, 푸른 해변, 고운 백사장이 눈에 들어옵니다.

주소: Vung Tau City Ward 2 Thuy Van Street

6. Front beach와 Back beach

012345

바다에 왔으니 해변도 안 가볼수가 없겠죠. 지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붕따우에 유명한 해변은 Front Beach와 Back Beach가 있습니다. 이름 정말 간단하게 지었죠^^ 석양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해변을 가보고 싶다면 Front beach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Back Beach에서는 자연의 고요함 속에서 온화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변가 관광지가 다 그렇듯 이 두 해변 역시 관광객이 많이 찾아 주변으로 상권이 어느정도 형성되어있습니다. 붕따우에 와보시면 꼭 한 번 해변은 가보는걸 추천드립니다.

7. 호짬(Ho Tram)

012345

호짬은 이미 한국분들에게 어느 정도 유명한 관광지인데요. 호짬은 주말 여행으로 딱 적합한 것 같아요. The grand ho tram strip에 가보시면 호텔. 골프장. 카지노 등 한 번에 여행 패키지로 오기 좋은 곳입니다. 호짬은 붕따우 도시와는 조금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자체적으로 관광객들이 필요할만한 부대시설 같은 것들이 다 갖춰져 있습니다. 해변가도 있기 때문에 호캉스를 즐기러 가기에도 충분할 정도로 호텔이 정말 좋아요.

주소 : Ven Biển, Phước Thuận, Xuyên Mộc, Bà Rịa - Vũng Tàu, Vietnam


함께 보면 좋은 글

 

다낭 여행 가져가면 좋은 필수 준비물

베트남 다낭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다낭은 베트남 해변에 위치해 있는 도시로 휴양지이기도 하지만 현재는 나름 많이 개발이 되어서 시티 투어를 하기도

saigon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