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이야기

독일 입국시 술 담배 현금 반입 가능 한도 규정

by 알고싶은 날개 2023. 11. 2.

독일 입국시에 술, 담배, 현금을 얼마까지 가지고 입국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독일은 유럽 여행을 하기 위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들 방문을 합니다. 단순히 독일 뿐만이 아니라 주변 유럽 국가들로 가기 위한 교통 허브와 같은 역할도 하기 때문에 독일을 통해 유럽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독일 입국 시에 알아둬야할 규정 중 별도의 세관 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주류, 담배 등의 규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독일 입국시 술 담배 현금 반입 가능 한도 규정

독일은 EU국가에서 들어가느냐 EU외의 국가에서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대한민국도 EU 외의 국가이니, 이 규정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EU 국가 내에서 독일 입국시 규정은 맨 아래 적어두도록 할게요. 참고하시어 유럽 여행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요.

독일 입국시 술 담배 현금 규정

독일 입국 시 주류 반입 가능 한도

독일에 입국할 때 주류 술 반입 가능한 한도는 다음과 같이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알코올 도수 22% 초과 1리터
알코올 도수 22% 이하 2리터
와인 4리터
맥주 16리터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소주라고 생각한다면 22도 이하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2리터까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독일로 여행을 가면서 소주 생각에 소주를 싸가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요즘은 해외에서도 소주를 구입하기가 어렵지 않고, 물론 독일에서도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한국보다야 더 비싸기는 하지만 들고가는 품값에 비한다면 소주를 캐리어에 담아가는 건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또한,,, 맥주를 한국에서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없겠죠...? 독일은 맥주에 진심인 나라이기 때문에 반입 가능한 한도도 16리터로 상당히 관대한 편인데요. 독일에 방문을 한다면 현지에서 독일 맥주를 사드세요. 훨씬 싸고 더 맛있습니다.

독일 입국 시 담배 반입 한도

연초 200개비
시가 50개비
말아피는 담배 250g

 

담배에 관해서는 위와 같은 규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피우는 연초의 경우에는 200개비, 즉 1보루 까지 들고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이 규정은 1인당 규정이기 때문에 개인이 한보루씩 가지고 입국해야합니다.

가족 단위, 단체로 입국을 한다고해서 한명에게 머릿수 맞춰서 몰아서 주면 입국시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가 매우 많기 때문에 각자 가방에 넣어 가지고 입국하세요.

 

참고로 독일에서는 담배 가격이 한국의 두배 가까이 되는 가격으로 많이 비쌉니다. 최근에도 독일 내 담배 가격이 올랐습니다. 앞으로도 유럽 연합 국가에서는 담배 금액을 계속 올릴 예정이라고 해요.

 

전자담배에 대한 규정은 별도로 없습니다. 독일은 전자담배에 대해 자유로운 나라 중 하나입니다. 다만, 아이코스, 릴 궐련형 담배나 액상 전자담배의 기기는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기내에 들고 타야합니다. 배터리 있는 제품은 원래 화물칸으로 넣으면 안됩니다. 기기는 손에 쥐고 액상은 화물 캐리어에 넣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전자담배에 대해 관대하기 때문에 전담 피우시는 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너무 많은 양의 액상을 가지고 가면 판매용도로 여겨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해야합니다. 뭐든 상식 선에서 행동하는게 좋죠.

 

물론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주류, 담배를 들고 입국할 수 없습니다.

독일 입국 외국환 관련 규정

그렇다면 돈은 얼마나 가지고 입국 할 수 있는 지도 체크해보겠습니다. 별도로 신고 없이 입국할 수 있는 현금 액수는 1만 유로까지입니다. 1만 유로가 넘는다면 세관에 자진 신고를 해야하는 의무가 있어요. 만일 1만 유로 이상을 가지고별도로 신고하지 않고 입국하다가 걸리면 최대 100만 유로까지 벌금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니 현금이 많은 경우에는 신고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단순 관광을 위한 여행객들이라면 1만 유로가 넘는 금액의 현금을 들고 입국하지는 않는데요. 현지에서도 현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요즘에 많이 생기고 있는 해외 선불 카드(트래블월렛 등)를 사용해서도 현지에서 출금이 가능하고 카카오 해외 송금도 현금을 조달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기존에 본인이 사용하던 체크카드 중에서도 VISA, MASTER 라고 적혀 있는 카드가 있다면 해외에서 현금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수료가 더 붙기야 하지만 많은 양의 현금을 들고 다니다가 소매치기라도 당한다면 정말 멘붕이 오기 때문에 적당히 쓸만큼만 내 손에 쥐고 있고 나머지는 현지에서 조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유럽에도 소매치기가 많이 있으며 특히나 동양인인 한국사람이 도둑 맞게 되면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이에요.

 

EU 내 국가에서 독일 입국시 규정

독일 역시 EU에 가입되어 있는 국가이기에 앞서 살펴본 규정보다는 훨씬 관대합니다.

담배 900개비, 시가 200개비, 전담 액상은 1리터
주류 증류주 10리터
현금 외국환 규정 1만 유로

 

즐거운 유럽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럽에서 유로화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들

유럽에는 다양한 나라가 있고 유럽은 유럽 연합이라는 하나의 경제권으로도 이어져 있는데요. 유럽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유로화로 환전을 해가지만, 유럽임에도 유로화가 통용되지 않는

saigonia.tistory.com

 

 

유럽의 각 나라별 인구

유럽 국가별 인구 유럽에는 정말 다양한 여러 국가가 있습니다. 유럽은 넓게 터키와 러시아까지 포함해서 인구를 보면 약 8억 2,000만 명(2022년 기준)입니다. 유럽을 생각하면 EU가 가장 먼저 떠오

saigoni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