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이야기/이슈와 이슈

명품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 TOP 5

by 알고싶은 날개 2024. 4. 26.

명품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 5개국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품 사치품의 시장은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명품 소비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도 있고 부정적인 시각도 있을 수 있습니다.

명품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 TOP 5

 

객관적으로 명품 소비를 가장 많이 하는 나라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대적인 수치로 따지는 것은 미국, 중국 시장이 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1인당 소비 금액에 따라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명품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 5위

5위 프랑스

프랑스의 1인당 명품 소비는 40$입니다.

프랑스

프랑스는 패션, 명품의 오래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이비통이 시작된 곳이 파리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본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소득과 세련된 소비자층이 명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4위 일본

일본의 1인당 명품 소비는 50$입니다.

일본

전통적으로 강한 명품 소비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명품 소비력이 높은 나라입니다.

3위 중국

중국의 1인당 명품 소비는 55$입니다.

중국

중국은 경제 성장과 함께 중산층의 대두로 명품 시장이 급격히 성장한 시장입니다. 중국의 인구가 워낙 많기 때문에 1인당 명품 구매액이 55$이라고 하더라도 소수의 명품 구매자들은 훨씬 높은 명품 소비력을 보이기도 하는 나라입니다.

중국은 과거 코로나 시기 제로 코로나 정책을 하면서 명품 소비를 상당히 낮은 수치로 낮추게 되었지만, 향후 엔데믹 이후 다시금 명품 소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2위 미국

미국의 1인당 명품 소비는 280$입니다.

미국

미국의 거대한 시장 규모와 소비 문화가 명품 소비를 이끌고 있는 나라입니다. 미국은 명품 시장 뿐만 아니라 시장 자체가 워낙 큰 나라이기 때문에 세계 주요 시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위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1인당 명품 소비는 325$입니다.

대한민국

강인한 소비력과 명품에 대한 관심이 명품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개인 사치품 총 지출은 놀랍게도 작년 대비해 약 24%의 증가를 보였는데요. 나라 경기가 어렵다고 하더라도 명품 시장은 전혀 이야기가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몽클레어는 펜데믹 이전 대비 2배 성장. 까르띠에는 2자리수 성장 등의 수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한국에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한국 특유의 사치품에 대한 소비 문화는 개인 사치품에 있어서 세계 최대 지출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노벨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나라들 10위

노벨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나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벨상은 개인이 수상을 하지만 그 국적을 살펴보면 특정 국가들이 많이 받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순위는 옛날부터 현재까지 계속

saigon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