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호치민의 명소

호치민 짝퉁 시장 벤탄시장 사이공스퀘어 _ 호치민 여행

by 알고싶은 날개 2022. 4. 3.

해외 여행이 모두 그렇듯 현지의 시장을 방문해 보는 것도 정말 큰 재미죠. 특히나, 호치민을 방문해보시면 유명한 관광 명소로 짝퉁 시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곳이 사이공스퀘어, 벤탄시장입니다. 벤탄 시장과 사이공 스퀘어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까합니다. 아마 귀국용 선물을 구입하기에 아주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벤탄시장과 사이공스퀘어의 약간의 차이점, 어떤 곳들인지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벤탄시장

012345

벤탄시장은 짝퉁 제품을 많이 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시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의류, 패션용품 뿐만 아니라 시장 내에 음식을 먹는 곳도 있고 기념품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특히, 기념품을 구입하고 싶으시면 벤탄시장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벤탄시장은 사이공 스퀘어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정찰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한 쪽에 뭔가 시장 자체에서 운영하는 가게들도 보이는데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흥정을 안해주더라구요. 그런 가게들을 제외하고 시장 통안에 있는 가게들의 경우, 여전히 흥정이 가능한 곳들 입니다. 예전에는 외국인만 보면 가격을 엄청 높이 불러서 무조건 반값으로 흥정하라 이런 말도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 아직까지는 엄청 씌우려고 하지는 않더라구요. 앞으로 어떨지는 봐야하긴 하겠지만요. 어쨋든 벤탄 시장은 흥정이 가능하니 재미삼아 흥정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벤탄 시장앞에는 항상 오토바이 기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아저씨들도 오토바이 택시를 운영하는데요. 가능하면 탑승하지 마세요. 가능한 이동수단은 'Grab'이나 'Gojek'과 같은 어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벤탄시장앞에서 오토바이 택시를 타고 갈 경우, 현지 가격에 두배 세배는 받아내려고 할 거에요. 벤탄 시장은 현지인들이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가는 시장은 거의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관광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벤탄시장의 서문으로 나가게 되면 맞은편에서 하탐 환전소를 볼 수 있습니다. 하탐 환전소는 환전을 하기 위해 사람들이 항상 줄을 서있는 곳인데요. 여기서 환전하면 환율이 공항에 비해 좋습니다. 환전은 여기서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환전할 때는 항상... 소매치기 조심하시구요!

 

벤탄시장 위치

 

주소 : Đ. Lê Lợ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Vietnam

 

오전 아침 일찍 열어서 7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오후 6시 정도면 거의 끝이나서 상인들이 집에 갈 준비를 하기 때문에 늦게는 방문하지 마세요.

 

사이공 스퀘어

01234567

벤탄시장에서 그리 멀지 않는 곳에 사이공스퀘어가 있습니다. 사이공 스퀘어는 약간 더 벤탄시장에 비해 현대화(?)가 되어있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여기도 손님의 대부분은 외국 관광객입니다. 사이공스퀘어에도 환전을 해주는 부스가 있구요. 환율도 크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이공 스퀘어에는 벤탄시장에 비해 조금 더 패션, 의류, 지갑, 잡화 등등 그런 제품들에 좀 더 특화되어있습니다. 전부 짝퉁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골프 의류나 골프 용품(캐디백, 골프모자 등등)도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이공 스퀘어 내부에 정말 많은 가게들이 공실로 되어버렸는데, 향후 조금씩 더 들어차겠죠. 사이공스퀘어는 어느 정도 가격 정찰제처럼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물론 흥정이 됩니다. 흥정을 하다가 조용히 안쪽에서 계산기로 보여주고 깍아주는게 약간 다른 가게 눈치를 보는 듯한 그런 느낌도 들더라구요. 베트남 현지 장사하는 사람들도 과거에 너무 값을 올려 받아서 조금은 변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짝퉁 제품을 구입하고 싶으시면 사이공 스퀘어를 더 추천합니다.

 

사이공 스퀘어 위치

 

주소 : 77-89 Đ. Nam Kỳ Khởi Nghĩa,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Vietnam

 

오픈시간은 오전 8시반. 영업 종료 시간은 정확하게는 7시 반까지지만 여기도 7시 정도면 상인들이 다들 집갈 준비에 바쁩니다.

 

벤탄시장과 사이공스퀘어는 둘 다 외국인이 거의 찾는 곳이기 때문에 장사하는 분들이 어느정도 영어가 가능합니다. 서툰 한국말로 가격을 이야기하는 상인들도 볼 수 있을 거에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