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인들과 만나기 위한 어플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어떤 어플들이 있는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에 거주를 하면서 사실상 현지인들과 직접 대면해서 헌팅하는 게 아니라면 대화의 접점이 없는데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채팅을 통해 만나고는 합니다. 베트남인 만큼 현지에서는 현지 앱을 사용해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현지에서 채팅앱으로 대화하고 실제 만나서 관계를 쌓을 수도 있는 여러 앱들을 한 번 말해보겠습니다.
실제로 다 사용해보았고 한 번 씩은 만나보고 적어보는 앱들이니 이미 알려진 앱들이 만더라도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게 좋은 지 한번 참고삼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런 앱들은 나 역시도 얼굴을 프로필에 걸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상대방의 얼굴이 궁금한 것처럼 상대방도 내가 궁금하기 때문에 대화가 이어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베트남 현지인과 만날 수 있는 앱
헬로톡(Hello talk)
헬로톡은 기본적으로 언어 공부하는 어플입니다. 베트남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프로필 사진 옆에 국기가 있어서 어느 나라 국적의 사람인지 알 수 있는데요. 다른 국가들과 비교해보면 베트남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활성화되어있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사실상 소개해드리는 앱들 중에서 가장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하는 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언어 공부가 목적이기 때문에 진짜 대학생들도 많이들 사용하고요. 물론 사용 목적이 굉장히 건전하기 때문에 외모는 크게 상관이 없이 아무나 다 사용하는 것 같아요.
또한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인이라면 일단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화를 할 때 번역을 그때그때 할 수 있는 시스템, 상대의 프로필을 누르면 얼만큼 언어 공부에 진심인지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베트남어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어플이고요.
이 앱은 단순히 현지인과 가벼운 관계보다는 친구같은 사이를 만들고 계속해서 대화를 이어갈 상대를 찾기 좋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불편함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유료 결제를 하면 내 프로필을 방문한 상대방도 볼 수 있고 좀더 편의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로 사용해도 얼마든지 충분하기 때문에 추천해볼만한 앱입니다.
미프(Meeff)
미프는 사용하면서도 참 문제가 많은 앱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워낙 유명한 앱이기 때문에 리스트에 넣어봤습니다. 미프는 사실 데이팅 앱으로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계정도 많고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미프를 통해서 영업을 하고 현지 여성분들이 나가는 그런 경우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프는 대화를 하기도 매우 쉬운 편이고 실제 만남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매우 쉽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먼저 나에게 말을 걸어오는 사람들은 한국인을 상대로 그런 쪽에 일을 담고 있는 경우가 십중팔구 이상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미리 알아두고 접근하시기를 바랍니다. 미프도 무료로 쓰기 괜찮은 어플이고 유료 결제를 하면 주변에 뜨는 프로필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추가 기능 등이 있지만 무료로 대화를 나눠도 제한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특히나 한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우 가벼운 앱이라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미프로 한국인에게 접근하는 베트남 여성들이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한국 남자들의 사진과 특징 등을 공유하기도 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라요. 한때 베트남 현지 한인 사회에서 이 문제가 나름 이슈가 됐었습니다.
틴더(Tinder)
틴더도 미프와 비슷한 앱이지만 미프에 비해서는 그나마 실제 사람들이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런 데이팅 앱의 특징 중 하나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좋아요와 싫어요를 한 후 상대방도 좋아요를 하고 나면 대화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서로 관심사가 맞고 대화해보았을 때 괜찮다 싶으면 계속해서 대화를 이어가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대화가 이어지고 나면 카카오톡이나 잘로 등으로 넘어와서 대화를 하는게 좋습니다. 틴더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실제로 친구를 만들기도 할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틴더도 사용하기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나 역시도 좋아요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내 사진을 좀 잘 걸어둘 필요가 있죠. 간혹 부를 과시하는(?) 그런 사진을 프로필에 걸어두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런 사람들 보면 내 돈 가져가슈로 밖에 안보입니다. 어차피 베트남 현지인에 비해 한국인들이 돈이 더 많다는 건 기본적으로 다 알고 있는 사실이에요.
잘로(ZALO) 주변 친구 찾기
베트남 가장 기본적인 메신져인 잘로에도 주변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지역에 따라 안될 수도 있고 자신을 공개하기로 허용한 사람들에게만 보여지기 때문에 이 기능에 사용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만,,, 쉽게 말해서 전 국민이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 카카오톡에서 주변 친구 찾기 기능을 제공해 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단순 데이팅 목적 뿐만이 아닌 일반인도 사용하는 비중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잘로는 베트남 현지앱으로 영어, 베트남어만 제공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있는 분들이라면 사용이 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탄탄, 바두(Badoo) 등 다양한 앱을 통해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슨 앱이 좋다 나쁘다는 이런저런 평가는 개인적인 경험이고 어플가지고 사람 잘 만나는건 그냥 운입니다. 어차피 잘 활용해서 잘 만나는 사람들은 뭘 써도 잘 만납니다. 앱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좀 더 상대를 많이 만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갈 뿐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다만 사용시 주의해야할 점으로 앞서 언급한대로 문제가 생기면 피해보는 건 본인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느낌이 쎄하면 피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참고로 어떤 앱인지는 말하지는 않겠지만 베트남 친구와 만남 전용으로 나온 앱이 있어서 한 번 해봤는데, 완전 그냥 알바 소굴에 그냥 돈 벌려고 만든 어플이더라고요. 웬만하면 이런 데에 돈쓰지 마시고 무료 기능만 사용해서 만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사람들은 호치민을 왜 사이공이라고 부를까? (0) | 2023.11.06 |
---|---|
베트남의 수도는 호치민이 아니라 왜 하노이일까? (0) | 2023.11.05 |
베트남 인터넷 온라인 쇼핑 앱 사이트 리스트, 사용시 주의사항 (0) | 2023.10.17 |
베트남 다낭 가볼만한 현지 클럽 리스트 (0) | 2023.10.04 |
베트남 반입 금지 품목 규정 담배/술/현금 한도 (0) | 2023.10.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