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어 공부

오늘의 베트남어! - 대답하기

by 베트남 자유 2020. 3. 14.

베트남어는 알파벳 표기로 되어있어 처음 접하시는 분도 비슷하게 읽으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6개의 성조가 있기 때문에 같은 (아) 발음을 하더라도 성조에 따라 다른 의미가 되거나

아무 의미가 없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질문 할 때 끝을 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끝을 올리게 되면 다른 의미가 될 수 있으니

질문 할 때 끝을 올리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물어볼 수 있는 기초적인 표현들입니다!

 

Chua (아직 : yet) '쯔어' 라는 표현으로 질문하는 방법을 지난 시간에 알아봤습니다.

Roi (완료형 : already)

질문을 받았을 때 대답하는 방법입니다!

 

An com chua? (밥 먹었어요?)

앙 껌 쯔어?

 

An com roi (밥 먹었습니다.)

앙 껌 로이

 

Hieu chua? (이해했어요?)

히유 쯔어?

 

Hieu roi(이해했습니다)

히유 로이

 

Tinh tien chua? (계산했어요? / 돈 냈어요?)

띤 띠엥 쯔어?

 

Tinh tien roi / Tra roi (계산했습니다. / 지불했습니다.)

띤 띠엥 로이 / 짜 로이

 

Xong chua? (다했어요?)

썸 쯔어?

 

Xong roi (다했어요/끝났어요)

썸 로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