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일상다반사

호치민 시계 수리하는 곳 _ 호치민 로컬 시계 수리 _ 호치민 시계방

by 베트남 자유 2020. 10. 15.

호치민 시계 수리하는 곳 _ 호치민 로컬 시계 수리 _ 호치민 시계방

 

안녕하세요

 

베트남 자유인 입니다.

 

오늘은 호치민에서 시계 배터리가 다 닳아서

시계를 수리를 하러 가보았는데요

 

시계가 기본적으로 고급이거나 브랜드가 좋은 시계라면

매장을 방문하여 시계를 수리해도 좋지만,

 

그냥 그저그런 시계, 혹은 짝퉁 시계를 착용하다

배터리가 다 닳았다면

이런 로컬 시계방을 가도 좋을 듯 합니다.

 

시계 수리 비용은 8만동 (약 4천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럼 포스팅을 한번 둘러 보도록 할게요~!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Đồng Hồ 라는게 베트남어로 시계를 말해요

'돔호' 이렇게 읽습니다.

 

가게 안쪽 쇼파에 누워 쉬다가

갑자기 나온 아저씨.

 

잠을 깨운걸까... 싶은 생각도 들었네요ㅎㅎ

 

시계 배터리 교체 라고 말하니

알겠다고 10분이면 된다고 합니다.

 

눈빛이 나름 시계 많이 수리해본 듯한 눈빛으로

열심히 해줬습니다.ㅎㅎ

 

 

인쇄도 해주더라구요.

인쇄물이 많을 때 여기서 해도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로컬 가게들은 생각보다 더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게 내부..

라고 할 것도 딱히 없었습니다.

 

안쪽에는 그냥 가정집이더라구요.

아들인지 누군지 웃도리는 벗은 채로 게임하고 있었구요ㅎㅎ

 

 

가게 주변의 풍경입니다.

정말 로컬이기 때문에 영어를 기대하거나 그러면 안됩니다.

 

이 골목에 오토바이 소매치기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게에 있는 선풍기도 한번 찍어보았어요.

저보다 더 나이가 많을 것 같은 듯한 선풍기...

 

이런 로컬에 가면

커버 없는 선풍기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수리해주는 아저씨.

수리는 10분 정도로 금방 끝났어요.

 

배터리 교환과 같은 단순한 수리는

이런 가게에서 해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치는 이곳 이었습니다.

 

 

 

 
구글 지도로 안 잡혀서 옆 가게를 잡았네요
이 시계방 옆에 있는 해산물 식당입니다.
 
밤에만 영업하는 해산물 식당.
목욕탕 의자에 앉아서 쪼그려 먹는 그런 식당인데요.
상당히 장사가 잘 됩니다.
밤에 가서 보면 항상 사람이 많더라구요.
다음엔 이 곳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할게요~^^
 
참고로 이 골목은 정말 로컬이기 때문에
소매치기(익명 알리바바)를 항상 조심하며 다니셔야합니다.
 
이 골목에 소매치기가 많아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글 읽어주셔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 구독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