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호치민의 명소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 _ 떤선녓 공항

by 알고싶은 날개 2022. 4. 10.

호치민 공항 전경

호치민 공항 간단 정보

호치민 공항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은 공항이 떤선녓 (Tan son nhat airport) 공항이라고 하는 곳을 이용해서 오실 수가 있습니다. 떤선녓 공항에 대한 정보, 주의사항 팁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주소 : Trường Sơn, Phường 2, Tân Bì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Vietnam

호치민 공항 지도

국제선 주소이구요. 한가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을 떤선녓은 국제선과 국내선이 건물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국을 위해 비행기 시간에 맞춰서 공항을 도착했는데 국내선에 내렸다면 정말 난감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 걸어간다면 10분 정도로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길을 헤매면 당황하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꼭 국내선, 국제선을 미리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귀국 할 때 꼭 두 곳을 확인해서 그냥 공항 말고 국제선임을 정확히 이야기해서 귀국시에 문제 없도록 하시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시를 탑승할 때 international 인지 domestic 인지 기사에게 확인을 꼭 하세요.

떤선녓 공항은 다른 도시들의 공항과는 약간 다르게 도심과 상당히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

호치민 공항 떤선녓 공항에서 나가는 방법

공항에서 1군 도심지역을 택시로 30분 정도면 도착할 정도로 아주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극악의 호치민 도로사정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에 걸린다면 1시간 반이고 걸릴 수도 있습니다.

공항 이전을 한다고는 예전부터 계속 이야기가 나왔지만 베트남의 특성상 아마 아~주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호치민 공항의 특징은 출국장과 입국장이 다릅니다. 그러니까 베트남을 기준으로 들어오는 곳은 1층이고 베트남을 나가는 곳은 2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으로 귀국시에는 사진에 보이는 고가도로로 입장을 하게 됩니다.

호치민 공항 떤선녓 공항에서 나가는 방법
베트남을 떠날 때 가는 길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

1. 택시나 그랩을 이용.
2. 공항 버스 이용.
3. 렌트카 업체 이용.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마 공항에 도착해서 나오자마자 마주칠 수 있는 사람들이 택시타라고 호객 행위 하는 사람들입니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공항에서 호객 행위하는 택시는 절대로 탑승하지마세요.

호치민-탄손누트 국제공항을 프라이빗 렌트카를 이용하실 분들은 클룩을 통해 예약하시면 추가금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택시를 탔다가는 말도 안되는 바가지나 혹은 도난의 위험이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이 대체로 덩치가 작고 뭐랄까... 똑똑해보인다거나 그런 부분은 없어서 방심을 할 수 있지만, 호객 행위하는 택시들은 밤낮으로 여행객 돈만 훔쳐갈 생각에 24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들을 만만하게 봤다가는 큰 코 다치실 수 있어요.

예전에 손님 중에서는 공항에 도착해서 호객행위하는 택시를 탑승했다가 1천불을 베트남 도착 후 한시간만에 잃어버리신 적이 있습니다.

1. 택시 이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떤선녓 공항에 입국장을 나와서 왼쪽으로 쭈~욱 가시면 탑승을 기다리는 정상적인 업체들이 운영하는 택시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호치민 공항 떤선녓 공항에서 나가는 방법
호치민 공항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쭉 가면 택시들이 있습니다.

이 택시들은 베트남 국영 기업의 택시이니 비교적 안심하고 타셔도 좋습니다. 물론 약간 돌아갈 수야 있지만 그런건 감안하더라도 정상적인 택시를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공항에서 나갈 때는 2만동의 택시 통과 비용(톨게이트 비용...?)이 나옵니다. 택시 기사가 추가로 청구하더라도 '아 그렇구나' 하고 추가 지불은 해주셔야합니다.

호치민 공항 떤선녓 공항에서 나가는 방법
대기중인 택시들.

잘못된 택시를 알아보는 몇 가지 팁으로는.

1. 탑승하고 난 뒤 잠시 후 택시 기사가 갑자기 바뀐다.

2. 지갑을 보여달라고 한다.

3. 호객 행위를 한다. 그냥 호객행위하는 택시는 탑승하지 마세요.

호치민 공항 떤선녓 공항에서 나가는 방법
대표적인 베트남 택시 VINASUN, MAILINH

2. 공항버스 이용

공항 버스는 도착 후 도로 하나 건너면 1$를 내고 1군 도심지역 벤탄으로 가실 수가 있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하지만, 베트남 물가 생각해보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베트남 시내버스는 5~6천동, 한국 돈으로 300원 수준입니다.

호치민 공항 버스

호치민 공항버스는 사실 한국 분들은 많이 이용을 안하시더라구요. 서양 사람들이 훨씬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3. 그랩 이용

그리고 동남아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이용하고 있는 'Grab'이라는 어플은 꼭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꼭 공항에서 나올 때 뿐만 아니라 여행 기간 내내 두고두고 사용할 앱입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Grab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받아두시고 베트남 도착 후 사용하세요.

베트남의 콜택시 어플
Grab 어플

사용 방법은 카카오톡 택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거에요. 출발지, 도착지 찍고 기사 부르면 기사가 와서 가는 방식으로 사용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영어도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한 점은 없으실 거에요. 베트남은 택시비가 저렴합니다. 정말 많이 나와봐야 한국 돈 만원이면 거의 해결 됩니다. 가까운 도심에서 왔다갔다 하면 2~3천원이면 됩니다.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 _ 떤선녓 공항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 _ 떤선녓 공항

호치민 공항은 정말 작은 편입니다. 인천 공항에 비하면 정말 이게 공항인가 싶을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한국에 있는 규모있는 고속터미널에 비해 작지 않나 싶을 정도로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항이 너무 커서 길을 잃어 헤매실 일은 없으실거에요. 그래도 공항 도착 시간은 내 비행기 표의 두시간 정도 전에는 공항으로 출발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공항이 도시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주 멀리 숙소를 잡지 않는 한 공항까지 가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 5~7시 정도에는 더 빨리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호치민 도로사정은 생각보다 더 안 좋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길이 어마무시하게 막히니 좀 더 서두르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공항을 마중 나갈 시 비행기 표가 없으면 동행인은 공항 건물 안으로 아예 못 들어가게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