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정보

베트남 이발소 설명 (feat. 베트남 여행)

by 베트남 자유 2022. 6. 21.

베트남에 거주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 중 하나가 베트남 이발소. 이발소라 읽고 마사지 샵이라고 쓴다. 실제로 베트남 이발소에 가보면 맛사??(마사지의 베트남식 발음) 하고 물어본다.

 

고향 이발관

 

베트남 여행 온 사람들은 대부분 경험해 보기를 가장 추천하는 경험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유명해져서 한국에도 베트남 이발소 샵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한국에서도 샵이 있는 것을 실제로 보기도 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길래 직접 경험을 해보지는 않았다. 베트남 이발소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합시다.

 

 

 

베트남이발소

1. 가격 및 이용

2. 서비스내용

3. 알아두면 좋을 내용

 

1. 가격 및 이용

대부분의 베트남 이발소는 직접 가서보면 30만 동. 30만 동은 한국돈으로 1만 5천 원 정도 된다. 요즘이야 환율이 워낙 높아서 약간은 다를 수 있지만 대충 그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어떤 곳은 원화 이체도 받아주는 곳도 있다. 대부분 여행객이 찾는 곳은 한인 이발소이기 때문에.. 그리고 거의 모든 이발소 샵이 팁 포함 가격이다.

황제이발관 요금표

팁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이미 돈을 낸 순간 결제가 끝이난 것이다. 마음에 든다면 팁이야 얼마든 줄 수 있지만 마음에 들지도 않는데 팁을 더 줄 필요가 전혀 없다는 뜻이다. 보통 30만 동을 내면 20만 동은 가게에서. 이런 구조라고 들었다.

 

그러니 내가 낸 돈에서 10만동은 마사지 소녀에게 간다고 보면 된다. 대금은 선불인 곳도 있고 후불인 곳도 있지만 대부분 선불로 내라고 하는 곳이 많다. 마사지 시간은 70분인 곳도 있고 80분. 90분인 곳도 있다.

 

대충 한시간 넘게 혹은 한 시간 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실 베트남 이발소에서 마사지받으면서 시간은 금방 가기 때문에 시간은 중요치 않은 것 같다. 주로 한인 타운이 있는 곳에 많이 있다.

다솜 이용원
직원도 약간씩은 한국어가 된다

사장님은 한국분인 경우가 많고 직원들 대부분이 손님 맞이용. 서비스용 한국어는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장벽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대부분 이발소가 늦게까지는 하지 않고 영업 마감시간이 밤 9시 ~10시 정도면 문을 닫으니 늦더라도 7시반 ~ 8시까지는 입장을 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야 한 시간이든 한 시간 반이든 받고 나올 수가 있겠죠.

 

다솜 이용원다솜 이용원
푸미흥에 위치한 다솜 이용원

2. 서비스내용

대부분의 마사지샵의 서비스는 비슷비슷합니다.

 

족욕으로 시작해서 면도. 얼굴마사지. 얼굴팩(오이팩이나 마스크팩). 손발톱 깍아주고. 귀청소(제일 좋다). 전신마사지. 그리고 마무리 샴푸.

 

이런 식이다. 샵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코스는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마사지사의 개인적인 스킬이 더 중요하겠죠.

코스 이발관코스 이발관
보통 족욕으로 마사지를 시작한다.

어디 어디가 잘하는 것을 찾기보다는 잘하는 마사지사를 만나기를 기대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앞서 말씀드린 대로 70분 ~ 90분 동안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받고나면 정말 시원하고 일어나기 싫다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여행자들에게 정말 좋은 코스입니다.

고향 이발관

 

3. 알아두면 좋을 내용

베트남 이발소에서 퇴폐적인 그런 것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발소에서 그렇게 해주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만 원하는 것이 그런 쪽이라면 이발소 말고 다른 곳이 많으니 다른 곳을 찾으시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이발소는 정말 순수하게 마사지. 귀청소를 해주는 그런 곳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여성 손님이 와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해주는 그런 곳입니다. 근데 베트남 이발소에 여자 손님이 온 것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는 듯합니다.

 

물론 마사지사가 너무 마음에 들어 전화번호를 교환한다던지 뭐 다른 거야 본인이 알아서 하는 것이지만 기본적으로 베트남 이발소는 그런 곳이 아니라는 부분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세요. 유튜브나 어디서든 베트남 이발소를 검색해보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사실은 위에 설명드린 내용이 거의 다이니 베트남 이발소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할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호치민 아파트 월세 - 호치민 아파트 내 수영장

호치민 아파트 월세 - 호치민 아파트 내 수영장 오늘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에 대해 말씀드리고 호치민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것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거주 계획이

saigon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