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맛집 방문기

호치민 배달 한식당 - 야한식당

by 베트남 자유 2020. 6. 22.

호치민 배달 한식당 - 야한식당


한국과 베트남의 다른 점 중 하나가 베트남은 밤이 되면 음식점들이 거의 다 문을 닫습니다.
물론 베트남 뿐만 아니라 다른 대부분의 나라들이 그렇죠.

24시간 문화는 한국이 아마 가장 잘 되어있지 않나 싶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영업종료 시간이 다가오면 자기들도 퇴근을 해야하기 때문에 빨리빨리 마감을 치는게 보통이구요.
겪은 경험으로는 심지어 안에 있었는데 빨리 나가라고 불을 끈 적도 있었습니다;;;

베트남 뿐만 아니라 예전에 유럽에서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해외는 확실히 "손님이 왕" 이런걸 별로 없는 것 같아요. 나도 손님이지만... 판매자 입장을 생각해서 영업시간을 지켜줘야하는 서로의 예의(?) 그런 느낌이들기도 합니다.

 

 


한국에 살 때와 생각이 달라진 부분은 일찍 문을 닫는 가게를 들렀을 때는 '왜 이렇게 일찍 문을 닫아' 가 아닌 이 가게는 이 시간까지만 하는구나 하는 그런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업 종료 시간을 지켜주는 건 손님이 갖는 가게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런데 호치민에 1군에 위치한 한식당 중에 정말 늦게까지 하는 식당이 있더라구요

사장님이 한국 분이고 손님이 늦게 오면 늦게 가는데로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해외에 와서도 한국식 마인드...

야한 식당


식당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군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발견하기가 쉬워요

 

위치

주소 : 43 Nguyễn Thái Học, Phường Cầu Ông Lã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그리고 밤이되면 간판이 항상 불이 들어와있어 왔다갔다 하며 자주 봐왔습니다.

식당 입구

식당 입성하는 중...

인형뽑기 기계


가게 입구 옆에 인형뽑기 기계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요즘 한국 가게나 식당 옆에는 이런 인형뽑기 기계가 자주 보입니다.ㅎㅎ
아마도 어떤 한국 분이 기계 놔두는 일을 보시는 듯합니다.

영업시간은 

영업시간


오후 4시~익일 오전2시 야식에 특화된 식당입니다~!

가서 먹어도 좋고 배달도 됩니다.

카카오톡은 한국분이 답변을 주셔서 주문이 쉬운 것 같아요.

메뉴판

주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사실 여기는 음식 먹으러 오는 손님들보다는 술마시러 오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메뉴판을 다 찍지는 못했지만 한식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심지어는 중국집 메뉴도 있어서 좋네요.

식당내부


식당 내부 전경은 이렇습니다. 식당 안 쪽에는 룸으로 된 좌석도 많이 있어요.
2층은 아예 다 룸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식당 내부


고기도 팔아서 그런지 이 고기 구울 때 연기를 빨아들이는 그것도 있었어요.

이런 기계가 베트남에서도 볼 수 있다니..ㅎㅎ 오랜만~!

밑반찬


나왔던 밑 반찬이에요~! 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닭도리탕

주문한 닭도리 탕입니다. 다른 메뉴도 많지만 닭도리 탕이 상당히 맛있는 것 같아요~!

탕수육


탕수육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탕수육은 정말 중국집에서 먹는 것처럼 먹을만했습니다.ㅎㅎ

탕수육 안에 있는 베트남 고추는 정말 맵습니다~!
동남아 고추는 대체적으로 정말 매운 듯하니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꼭 주의해야합니다!

호치민에 있는 대부분은 한식당은 한국에서 먹는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싼 것 같아요.

현지식에 비해 한끼 해결하는데 3~4배의 돈은 드는 듯합니다ㅎㅎ

현지 식당이 워낙 싸서 가끔씩 한식을 찾는데 야식이 땡길때 여기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끗!


함께 보면 좋은 글

 

베트남 유심 _ 베트남 통신비

오늘은 베트남 유심칩에 대해 말씀드려볼까합니다.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는 거의 첫 번째로 생각하게 되는게 유심이 아닐까싶습니다. 한국폰으로 로밍해서 사용하셔도 괜찮지만

saigon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