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이야기/세계 상식

뉴질랜드 인구가 많은 10대 도시

by 알고싶은 날개 2024. 3. 17.

뉴질랜드 인구가 많은 10대도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는 남반구에 위치한 섬나라로 크게 북섬과 남섬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뉴질랜드 10대 도시

그 중에서도 수도인 웰링턴을 비롯, 다양한 도시들이 있는데요. 뉴질랜드의 전체 인구는 약 512만명으로 북섬에 전체 인구의 70% 이상이 거주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구 순으로 도시들의 순위를 살펴보고 각 도시별 특징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의 인구가 많은 10대 도시

오클랜드 170만명
웰링턴 54만명
크라이스트처치 40만명
해밀턴 18만명
타우랑가 16만명
네이피어와 헤이스팅스 15만명
더니든 13만명
왕가레이 10만명
파머스턴 노스 9만명
뉴플리머스 8만 8천명

1. 오클랜드(Auckland)

뉴질랜드 최대 도시는 오클랜드 입니다 수도인 웰링턴보다 더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데요.

오클랜드는 인구 뿐만 아니라 면적에서도 뉴질랜드 최대의 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클랜드는 북섬에 위치해 있으며, 오클랜드 인구가 뉴질랜드 남섬 전체보다 인구가 더 많습니다. 숲과 해변이 어우러진 다양한 지역 공원, 하우라키만 의 아름다운 섬 휴양지, 도시의 편리함을 갖춘 오클랜드에는 한동안 머물고 싶은 매력이 많이 있습니다.

2. 웰링턴(Wellington)

뉴질랜드의 수도는 규모가 가장 크지는 않지만 세계에서 '가장 멋진 작은 수도'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웰링턴 주변 와인 지역, 해안 및 산 등 수도임에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웰링턴이라는 도시에는 장기 체류를 하고 있는 외국인도 많이 있습니다.

3. 크라이스트처치(Christchurch)

세 번째 뉴질랜드 도시는 크라이스트처치입니다. 다른 도시들과는 달리 크라이스트처치는 남섬에 있습니다.

남섬에서 가장 큰 도시인 이 도시는 배낭여행객을 위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 작품, 포트 힐스(Port Hills) 의 전망 그리고 아름다운 서핑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4. 해밀턴Hamilton

거대한 와이카토강 유역에 위치한 해밀턴은 와이카토 지역의 중심지입니다.

해밀턴 가든 과 밤문화도 매력적이지만 이 도시는 래글런(Raglan), 호비튼(Hobbiton), 와이토모(Waitomo) 등을 방문하기 에 좋은 허브 도시이기도 합니다 .

5. 타우랑가(Tauranga)

뉴질랜드 5번째로 큰 도시는 타우랑가 입니다. 해안 도시인 타우랑가는 많은 과일이 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망가누이 산과 파파모아의 인기 있는 해변과도 가깝습니다.

카이마이 마마쿠 삼림공원의 반딧불 델과 폭포도 유명한 도시의 주요 포인트 입니다.

6. 네이피어/ 헤이스팅스(Napier and Hastings)

해변, 자전거 타기, 산책이 가능한 네이피어와 헤이스팅스 는 와인과 모험을 찾는 여행자와 일과 태양을 찾는 배낭여행객에게 매우 인기 있는 도시입니다.

네이피어의 아르데코 건축물을 탐험하거나 자전거를 빌려 헤이스팅스 지역 주변에서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7. 더니든(Dunedin)

뉴질랜드 7번째 도시는 더니든 입니다. 학생이 많이 있는 도시이기도 한데요.

이 도시에는 오타고 반도의 야생 동물 관찰,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거리 방문, 오타고 센트럴 레일 트레일 자전거 타기,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럽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8. 왕가레이(Whangarei)

왕가레이(Whangarei)는 10대 도시 중에서 가장 최북단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그렇기에 아열대 기후를 보이는데요.  오클랜드에서 차로 짧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 오클랜드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왕가레이 폭포(Whangarei Falls)도 유명한 명소인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명소로 지역 정원은 항상 꽃이 피고, 왕가레이 헤드 (Whangarei Heads) 하이킹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풍경을 제공합니다.

9. 파머스턴 노스(Palmerston North)

파머스턴 노스를 많은 여행자들이 선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파머스턴 노스는 여행객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잠시 쉬고 일하고 놀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를 보이는 도시인 파머스턴 노스는 마나와투(Manawatu)지역의 중심 도시입니다.

마나와투 협곡 (Manawatu Gorge) 하이킹을 탐험하고, 테아피티 풍력발전소(Te Apiti Windfarm)를 방문하는 루트가 일반적인데요. 또한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10. 뉴플리머스(New Plymouth)

도시 한쪽에는 밀려드는 파도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멋진 원뿔 모양의 타라나키 산이 있는 뉴 플리머스는 두가지 대비되는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최고의 풍경을 접하면서 전형적인 뉴질랜드 도시 생활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뉴질랜드 현지인들에게도 상당히 사랑받는 도시이기도 한데요.

도시 주변에는 엄청난 양의 야외 체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뉴플리머스에는 수많은 미술관과 거리 예술이 있어 예술에 큰 중점을 두고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호주 인구수별 15대 도시 _ 호주의 행정구역 분류

호주의 인구가 많은 도시별 15개 순위를 알아보고 호주의 행정구역은 어떻게 분류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한 대표적인 국가이기도 한데요. 호주는 한국인들이

saigonia.tistory.com

 

 

호주 입국 필수 입국 신고서 작성 요령

한국인이 호주로 입국을 하기 위해서는 노란색 종이의 입국신고서(Incoming passenger card:IPC)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영어를 잘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아직 영어가 서툴거나 호주 입국이 처

saigoni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